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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SMS-P/보안

Syslog

SMALL

Syslog는 시스템의 로깅 프레임워크로, 메시지를 우선 순위 또는 '레벨'에 따라 분류합니다. 다음은 표준 syslog 레벨과 그에 따른 일반적인 조치의 예입니다:

1. **Emergency (emerg):** 시스템이 사용 불가능합니다. 즉시 조치가 필요하며, 시스템을 즉시 셧다운해야 할 수 있습니다.

2. **Alert (alert):** 즉시 조치가 필요합니다. 예를 들어, 데이터베이스의 무결성이 위협받을 수 있는 중요한 에러를 수정하기 위해 즉시 조치를 취해야 할 수 있습니다.

3. **Critical (crit):** 중요한 조건들, 예를 들어, 중요한 서비스의 실패. 이러한 메시지는 주요 시스템 구성 요소의 중단을 나타낼 수 있으므로, 즉각적인 개입이 필요할 수 있습니다.
----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할 필요가 있는 수준----
4. **Error (err):** 에러 조건. 일반적인 에러 조건을 나타내지만, 전체 시스템에는 영향을 미치지 않을 수 있습니다. 이러한 메시지에 대한 조치는 필수적이지 않을 수 있지만, 문제가 심각해지기 전에 해결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5. **Warning (warning):** 경고 조건. 일반적으로 이러한 메시지는 운영 중인 시스템에서 발생할 수 있는 잠재적인 문제를 나타냅니다. 이러한 메시지를 무시하면 장기적으로 문제가 발생할 수 있으므로, 이를 해결하기 위한 계획을 세우는 것이 좋습니다.

6. **Notice (notice):** 일반적이지 않지만 중요한 정보. 이러한 메시지는 문제가 아닌 정보를 나타냅니다. 따라서 이러한 메시지에 대한 조치는 일반적으로 필요하지 않습니다.

7. **Informational (info):** 정보 메시지. 이러한 메시지는 일반적인 시스템 정보를 나타내며, 일반적으로 특정 조치가 필요하지 않습니다.

8. **Debug (debug):** 디버그 수준 메시지. 이러한 메시지는 시스템을 디버그하는 동안에만 유용하며, 일반적으로는 무시해도 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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